북악스카이웨이 인근 맛집인 성북동면옥집에 다녀왔습니다. 옥 빠지는 튼실한 갈비찜과 비빔냉으로 유면 한데요, 그뿐만 아니라 갈비탕, 만둣국, 모둠전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발레주차도 가능한 성북동면옥집 방문기입니다.
성북동면옥집 위치와 주차
성북동면옥집은 삼청터널에 인근에 위치한 맛집이에요. 북악스카이웨이 드라이빙 하신다면 북악팔각정 기준으로 안 막힐 때 1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소는 서울 성북구 대사관로 40입니다.
저는 토요일 낮 오후 1시쯤 방문했었는데요. 다행히도 가장 붐비는 시간대가 지나서 대기시간은 15분 정도였습니다. 아마 12시쯤 도착했으면 대기시간이 최소 30분이었을 것 같아요. 그만큼 인기가 많은 식당입니다.
성북동면옥집의 좋은 점은 발레파킹이 된다는 점입니다. 건물 인근에 도착하면 발렛파킹 안내요원분들께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십니다. 입구 근처에 내리면 발렛파킹을 해주십니다. 발렛파킹 비용은 3000원이며 신용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성북동면옥집 메뉴
성북동면옥집의 대표메뉴는 왕갈비찜입니다. 왜 이렇게 유명할까요? 바로 큰 갈비를 그대로 푹 고아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주문하면 10~15분 정도 걸리는 메뉴입니다. 테이블 앞에서 직접 살코기를 뼈에서 발라주시고 큰 고기는 직접 가위로 잘라서 드시면 됩니다. 가격은 대자 기준으로 85000원이고 네분이서 드시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왕갈비찜과 더불어서 모둠전도 엄청 인기가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가격은 아래 메뉴 사진을 참조해 주세요.
앞서 말씀드린 갈비찜이 너무 과하다면 식사 메뉴도 있습니다. 회냉면은 12000원, 일반냉면은 11000원입니다. 그리고 사리 추가는 5000원이네요. 냉면 다음으로 유명한 메뉴인 갈비탕은 17000원이며 나머지 메뉴들의 가격은 아래 사진을 참조해 주세요.
성북동면옥집 식사 후기
저희는 왕갈비탕과 비빔냉면 그리고 모둠전을 주문했습니다. 식사가 나오기 전에 밑반찬부터 나왔습니다. 성북동면옥집은 밑밭찬도 참 정갈하고 맛있었습니다.
식사메뉴가 나오기 전에 모둠전부터 나왔는데요. 정말 군침이 도는 비주얼이지 않습니까? 모둠전에는 표고버섯, 고추, 생선, 해물, 깻잎 등 다양한 종류의 전이 모둠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재료 자체가 너무 싱싱해서 그런지 전 종류별로 풍미가 너무 좋았습니다. 전이 꽤 큰 편이기 때문에 잘라 드실 수 있도록 가위를 제공해주고 있었네요.
제가 시킨 갈비탕이 나왔습니다. 성북동면옥집 갈비탕의 특징은 일단 갈비뼈가 매우 커서 뼈에 붙어있는 살코기도 양이 정말 많은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 푹 고아서 그런지 살코기가 정말 쑥 하고 잘 분리되어서 손질해서 먹기도 너무 좋았습니다.
봄이 오면서 이제 슬슬 낮에는 기온이 상승해서 더워지고 있는데요. 두 분이서 방문하신다면 한분은 갈비탕 한분은 비빔냉면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빔냉면도 간이 정말 기가 막히게 되어있어서 감칠맛이 나더라고요. 비빔냉면은 양념이 너무 과하면 금방 질리는데, 성북동면옥집의 비빔냉면은 양념 밸런스가 정말 좋았습니다.
성북동면옥집 추천 이유
성북동면옥집은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에서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만약 한식이 당기신다면 성북동면옥집을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식당 자체가 깔끔하고 왕갈비찜을 포함하여 모든 메뉴가 정갈해서 참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발레파킹 시스템이 정말 효율적으로 잘 되어있어서 주차하시기 너무 편했습니다. 성북동, 평창돈 인근에 가실 일이 있다면 성북동면옥집 추천드려요.
[북악스카이웨이 데이트] 성북동빵공장 빵 종류 및 추천메뉴
[북악스카이웨이 데이트] 성북동빵공장 빵 종류 및 추천메뉴
따뜻한 봄날을 맞이하여 북악스카이웨이로 드라이브를 갔습니다. 오후의 드라이브를 마치고 아아 마시러 성북동빵공장으로 향했는데요. 정말 다양한 종류의 빵이 있어서 눈이 즐거웠습니다.
alchemist-world.tistory.com
댓글